일상/음악

나만의 취업 격려, 응원, 힘나는 노래 추천

반응형

취업을 준비하면서 힘이 됐던 노래들을 소개하려고 한다.

 

근데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이라 좀 유치할 수도 있다. ㅋㅋ

 

여러 노래를 들으면서 "만화" 노래 만큼 마음이 불타오르는 건 없었다.

 

어렸을 적 순수한 마음에 품었던 꿈과 야망이 떠오르고, 그 당시 뭐든지 할 수 있을 것 같았던 자신감이 떠오른다.

 

또, 그 유치할지도 모르는 가사 덕분에 오히려 더 힘이 나는 것 같다.

 

 

1.  Butterfly - 전영호 (디지몬 어드벤처 극장판 OST)

 

디지몬 노래들은 하나 같이 띵곡이다..

 

버터플라이는 목소리만 나오는 첫 도입부가 전율이 돋는다. ㅋㅋ

 

가사도 미쳤다.

그래 그리 쉽지는 않겠지.
나를 허락해준 세상이란
손쉽게 다가오는 편하고도 감미로운 공간이 아냐
그래도 날아오를거야
작은 날개끝에 꿈을 담아
조금만 기다려봐
Oh my love

 

 

2.  날 지켜줘 - 강성호 (파워 디지몬)

 

디지몬 처형곡으로 유명한 곡이다.

 

이 노래만 나오면 지고 있던 디지몬들 각성해서 나쁜 디지몬들 다 때려 눕힌다. ㅋㅋㅋ

 

어렸을 땐 가사 없이, 멜로디만 듣기만 해서 이 가사를 이제서야 알게 됐다.

 

꿈에 대해 도전하는 나를 지켜봐 달라는 내용.

 

아무것도 모르고 깊이 잠들어 있는
날 깨우는 너의 목소리
짙은 어둠을 밝혀줄 한 줄기 빛 날 비춰줘
내 맘속에 자라는 꿈이라는 이름의
알 수 없는 나의 미래를
이젠 깨워줘 어둠이 돼가는 날 지켜봐줘

내게 더 용기를 준다면
다시 시작할 수가 있어
당당하게 새로 태어날 내가 있어

 

 

3.  카모밀레 - 파란 (배틀짱)

 

이 만화 제목은 처음 들었을 때 기억이 희미했었는데, 만화 그림을 보니 자주 봤던 기억이 떠올랐다.

 

노래도 좋아서 어렸을 때 즐겨들었었다.

 

실력파 가수 그룹 "파란"이 불렀다.

 

가슴 한 곳을 건드리는 가사

저마다 서로 옳다 하며 널 속이려고 할 때
진실을 볼 수 있는가

현실에 무릎 꿇으라며 널 다그치려 할 때
당당히 설 수 있는가

너의 앞의 오늘이 너무나 힘들어도
포기하려 하지마 yeah

너의 꿈이 펼쳐갈 내일을 믿는거야

 

4. 그래 그래 - 정여진 (미소의 세상)

 

지금까지 걸어온 길 아니라고 하지마
아직까진 설익은 열매일 뿐이야
하지만 언젠가
놀라운 향기가 날거야

그래 그래 세상은 나에게 열려있어
좌절보단 도전함을 반겨주는 세상이
그래 그래 세상을 나의 품에 안고서
내일의 난 모든것이 달라져 있을거야

 

 

 

5. Hello Mr. My Yesterday - 애쉬그레이 (명탐정 코난)

 

Hello Mr. My Yesterday 타임머신을 타고
꿈을 쫓는 어제의 내게 전해야 될 얘기
내 전부를 걸고 맹세할게 삶이 끝난다 해도
꿈이 이루어질 그때 너를 맞이하러 가겠어
내 전불 걸고서
내 전불 걸고서
Oh oh oh
혹시나 내 목소리가 너에게 닿으면
끝까지 포기하지 않을 나니까 날 믿어
난 포기하지 않아
난 널 놓지 않아

 

 

반응형

'일상 > 음악'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하 - 키 작은 꼬마 이야기  (0) 2021.02.25
달빛요정역전만루홈런 - 절룩거리네  (0) 2021.0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