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티맥스소프트 특별 채용 면접 일기
일상/공부, 취업

2021 티맥스소프트 특별 채용 면접 일기

반응형

티맥스소프트 특별채용 공고 - SUPER HERO

 

6.6 서류 지원

티맥스소프트는 예전에 네이버 해커톤에 나갔을 때, 네이버 멘토님이 티맥스소프트 출신이셨는데, 네이버에서 스카우트하셨다고 해서 관심을 갖게 된 기업이다.

또한 이번 특별채용에서는 업계 최고 수준의 연봉과, 파격적인 주식 액면가를 지급한다고 되어 있어서 이 부분도 지원하는데 한몫했다.

R&D 부문의 UX/UI 개발로 지원했다.

 

6.16 인터뷰 희망 부서 선택

희한하게 티맥스소프트 카카오톡 채널 알림톡을 통해 연락이 왔다.

지원서 검토 후, 2개 부서에서 대면 인터뷰를 희망한다는 내용이었다.

한 곳은 교육 플랫폼의 AI 기획, 다른 한 곳은 미들웨어 UI 개발 부문이었다.

나는 미들웨어 UI 개발 부문을 선택했다.

 

6.18 코딩 테스트

6월 21일 9시까지 코딩 테스트를 응시하면 된다는 메일이 왔다.

코딩 테스트는 그렇게 어렵지는 않았지만, 평소에 연습하지 않았다면 풀기 어려운 문제도 있었다.

다행히 이전에 많이 풀어 본 유형의 문제가 나와서 비교적 쉽게 풀 수 있었다.

6.22 대면 면접 일정 안내

면접 일정이 6.25 금요일에 잡혔다.

 

6.25 미들웨어 분야 현업 면접

면접 장소는 분당 미금역 근처에 위치했다.

30분 일찍 도착해서, 티맥스 건물로 들어갔다.

1층 로비에 면접 보는 사람들이 모여있었다.

그 중에 인사담당자분도 계셨는데 나를 불러서 그쪽으로 갔다.

내 이름을 물어서 대답했는데 명단을 훑으시더니 내 이름이 명단에 없다고 하셨다.

1층에서 면접 보는 것 맞냐고 그래서 나는 15층에서 본다고 했다.

그럼 여기가 아닌 것 같다고 하셨다.

난 부르셔서 온건데 서로 오해가 ㅋㅋㅋ

 

아무튼 출입증을 받고 15층에 올라가 대기했다.

이후에 한 분이 더 오셨는데 이 분도 같은 미들웨어 부문 면접자였다.

서로 이런 저런 얘기를 나눴는데 마침 나이가 같았다.

그래서 서로 뭔가 동질감?을 가지고 화이팅을 외쳤다.

 

면접은 같이 볼 줄 알았는데 서로 다른 면접실이었다.

3:1로 30분정도 면접이 진행됐다.

 

면접 질문은 먼저 자기소개를 하고 아래와 같은 질문들을 받았다.

 

학교 졸업이 왜 이렇게 늦었는지
프로젝트 하신 것 현재도 서비스 중이신지


리액트 버추얼돔 설명
리액트 얼마나 사용해봤는지
리액트 라이프사이클 설명
리액트 사용 이유

노드 사용 이유

오쓰가 무엇인지

오쓰 동작 과정 설명

오쓰 왜 썼는지

Ssl 어디에 사용했는지
Ssl 동작 과정 설명

Cors에 대해 설명

Cors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설명

자바스크립트 비동기, 프로미즈 설명 

async/await 동작과정 설명 

자바스크립트 타입에 대해 설명

Html 박스 모델에 대해 설명

 

Css 인라인블럭, 블럭, 인라인 차이

 

챗봇 만들때 서버 뭐 썼는지

Was 써보신 것 있는지

 

웹에서 데이터를 저장하는 방법이 무엇이 있는지

쿠키, 세션, 로컬 스토리지에 대해 각각 설명해달라

 

등등의 질문을 받았다.

아는 선에서 최대한 대답하려고 애썼다.

 

6.29 최종 합격

입사 가능 일자가 언제인지 묻는 문자가 날라왔다.

입사는 매월 1일/15일에 가능하다고 했다.

그래서 8월 1일에 가능하다고 답했다.

 

최종 합격이었다..

더 자세한 처우나 안내는 이번주나 다음주에 나올 것 같다.

7.8 처우 면담 안내

 

7.22 처우 면담 전화

 

 

느낀점

면접관 3분이 계셨는데 친절하게 대해주셨던 점이 기억에 남는다.

답변이 잘 기억이 안나서 고민하고 있으면 힌트를 주시거나

자바스크립트 타입에 관해 묻는 질문에 다른 타입들과 함께 bigint 타입을 말했는데 'bigint를 알고 계시네요?' 하시던게 기억난다.

덕분에 모르는 질문에도 자신있게 대답할 수 있었다.

반응형